안녕하세요
인천남아입니다.
조상 꿈을 해몽하는 실제 풀이 요령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복장이에요.
살아생전에 그분이 나에게 좋은 역할을 했는지 나쁜 역할을 했는지 이런 부분을 떠나서 일단 꿈속에 나타난 조상님은 깔끔해야 돼요. 보기 좋아야 돼요. 옷이 지저분하고 피가 묻었다거나 흙먼지가 묻어서 더러우면 이것은 결코 좋은 일거리 좋은 사건을 의미하지는 않거든요. 이것 한 가지만 잘 살펴보더라도 조상 꿈 해몽에 대한 절반은 견적이 나오거든요.
꿈속에 등장하는 조상님이 깔끔한 복장으로 출연했다면, 무슨 일인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더라도 일단 나에게 우호적이고 긍정적인 일 좋은 일 이런 암시가 되기 쉬워요 반대로 더러운 복장으로 추론했다면, 무엇이 되든지 간에 나에게 좋지 않은 사건 불리한 사건 구설 이런 데 휘말리기 쉽다는 것을 예고하고 있죠.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꿈속에 조상님이 나타났을 때는 첫 번째로, 복장을 잘 봐야 된다. 이것 한 가지는 꼭 기억을 해두세요.
두 번째 표정을 봅니다.
꿈속에 나타난 조상님의 표정을 통해서 내가 장차 다루게 될 사건이나 일거리가 어떤 식으로 진행될지 가늠할 수가 있죠. 조상님이 나타나 나를 보고 웃는 꿈이라 했을 때 어딘가 포근하고 아늑한 느낌이 들었다면 이것은 괜찮은 경우에 해당하죠. 특히 꿈속에 나타난 조상님의 복장이 깔끔함 말끔해 보였다면 더욱더 확실하죠. 그런데 꿈속에 등장한 조상님의 표정 우는 모습이 어딘가 모르게 어색해 보인다 그렇다면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봐요. 복장 상태도 깨죄자 하고 더러운 마당에 표정까지 좋지 않다면 집안에 오한이 생길 수도 있으니까. 이때는 주변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겠죠.
세 번째는 행동이에요.
이렇게 꿈속에 등장한 조상님은 어떤 행동을 했고 나에게 무엇을 가져다주었고 나는 이 조상님에게 어떤 행동을 했는지 이 행동에 관한 부분을 유심히 살펴보죠. 특히 조상님이 나한테 한 행동은 조상님으로 상징되는 일거리가 나에게 어떤 식으로 다가오는지를 가늠하는 열쇠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꿈속의 나의 행동은 여기에 대한 나의 반응을 보여주겠죠.
주로 꿈속에 등장한 조상님의 행동을 위주로 살펴보고 나의 행동을 보조로 살펴봅니다. 조상님이 먼저 나한테 다가와서 이렇게 악수를 청했다면, 나는 가만히 있는데, 일거리나 사건이 알아서 나에게 찾아오는 현상이 되는 거죠. 좋은 일인지 나쁜 일인지는 꿈속에 등장한 조상님의 표정이나 옷차림 이런 것을 보고 추리를 합니다. 당연히 깔끔한 복장에 편안한 얼굴이 좋겠죠. 아니면 무표정한 얼굴로 나타나는 게 좋겠죠. 반대로 찢어지고 낡은 옷에 좋지 않은 표정으로 나타난 조상님이 나에게 와서 악수를 청하고 나를 안아준다든가 이런 꿈을 꾼다면 조심해야 되는 겁니다. 현실에서 나에게 어떤 제안이나 일거리가 들어온다고 해도 좋은 것이라 보기는 어렵겠죠. 내가 감당하기 어렵거나 들어주기 곤란한 부탁이 나한테 들어올 수도 있겠죠.
이런 꿈을 꾸고 나서 어떤 사업을 진행한다거나 계약을 추진한 이직을 준비하고 있다면 내가 준비하고 있는 일거리 계획이 문제는 없는지 꼼꼼히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는 것을 예고하죠. 내가 진행하는 일에 어떤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으니까. 조상님의 모습을 빌려서 나에게 경고를 해주고 있다. 이렇게 간주하시면 될 것 같아요. 추가로 조상님의 행동에 이어서 꿈속에서 나는 어떤 행동을 했느냐 이 부분을 보게 되는데요. 꿈속에서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할아버지 할머니 조상님이 꾀죄죄하고 좋지 않은 표정으로 나에게 나타났다고 하더라도 내가 그분을 아예 밀쳐내고 외면을 했다면, 이럴 때는 아주 나쁘다고 보지는 않아요. 나한테 좋지 않은 일거리나 제안이 들어올 조짐이 있었는데, 내가 이것을 물리치고 외면한 것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에 그래요.
어떤 좋지 않은 일이 나한테 벌어질 조짐만 있었지 실제로 나쁜 결과가 나타난 것은 아니다.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물론 돌아가신 부모님이나 조상님을 내가 외면했다. 이런 부분에서 양심의 가책을 받는 것은 아닐까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거예요. 이것은 단지 나에게 들어온 좋지 못한 부탁이나 일거리를 마지못해 거절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나의 심적인 부담이나 스트레스를 표현하는 부분이지 나쁜 일에 휘말려들어서 좋지 않은 일이 생길 것을 예고하는 꿈은 아닌 겁니다. 이렇게 꾀죄죄하게 출연한 사람들과 악수를 한다든가 심지어 불쌍하고 측은해 보인다고 포옹하는 꿈을 꾸었다면 오히려 이게 더 좋지 않은 꿈이 되는 겁니다. 아주 골치 아픈 일에 내가 휘말려들고 심지어 내가 책임까지 떠안은 일이 있었다. 생길 수도 있는 거예요.